공지/소식 각종 안내, 서비스 또는 나우앤서베이 소식, 이벤트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지/소식

제목

엘림넷 나우앤테스트,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 작성일
  • 23-10-23
  • 조회수
  • 511
엘림넷 나우앤테스트,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 대회’ 온라인으로 진행
■ 한국사, 헌법, 한글 맞춤법 등 기초 상식 실력 겨뤄
■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과 건전한 시민의식 함양 목적
■ 10월 20일 오후 3시 엘림넷 본사에서 시상식 거행
■ 민서현 씨(33세) 대상 수상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지난 10월 12일 전 국민 대상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 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10월 20일 엘림넷 본사 비전홀에서 시상식을 거행했다.

지난 10월 1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퀴즈대회는 오후 3시부터 40분 동안 뜨거운 열기 속에서 대한민국 역사와 헌법, 한글 맞춤법, 그리고 행복한 한국 사회를 위한 중요 과제 및 해결 방법 등 대한민국 기초 상식 실력을 겨뤘다.

이번 퀴즈 대회에서는 한국사 및 헌법, 한글 맞춤법에 대해 각 객관식 10개 문제씩 총 30문제가 출제되었다. 또 서술형으로 ‘한국인의 행복 증진을 위해 한국 사회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 세 가지 및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당신과 당신이 속한 공동체의 행복을 위해 당신이 실천할 수 있는 일 세 가지를 기술하라’는 문제가 출제되었다. 

이번 퀴즈대회에서 1등 대상을 수상한 민서현 씨는 시상식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주말에 소그룹 독서수업을 진행하고 가정에서 자녀들과 함께 독서를 한 점이 퀴즈대회에서 1등을 하게 된 비결”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음 세대인 청소년이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한국의 교육 시스템에 대해서 “우리의 교육 시스템이 남과의 경쟁을 부추기고 살아남지 못하면 패배자로 스스로를 낙인 찍으며 살게 하지 않는 방향으로 변했으면 좋겠다.”라며,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수업 같은 게 아주 어릴 때부터 공교육을 통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엘림넷이 이 행사를 기획한 것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빠른 경제 성장을 통해 기술과 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거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고취하고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함이다.

엘림넷 나우앤테스트팀 신은해 팀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한국 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 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시상식 >

 

 

 


                     < 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대상 수상자 민서현 씨 > 

 


 

첨부: 대상 수상자 민서현 씨 인터뷰 전문

<보도자료 배포 책임자>
- 엘림넷 나우앤테스트팀 신은해
- 전화: 02-3149-4960
- 이메일: nowntest@elim.net




< 대상 수상자 민서현 씨 인터뷰 전문 >



민서현 님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엘림넷 나우앤테스트 주관 제2회”대한민국 기초 상식”퀴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Q1. 이번 대회에 대한 느낌과 대상을 수상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카메라 두 개가 켜진 상태에서 시험을 보려고 하니 생각보다 많이 긴장되었습니다. 주어진 40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갔는데 오랜만에 이런 시험을 보는 거라 재밌기도 했어요. 재미있는 경험만으로도 충분했는데 대상이라니, 너무 놀라기도 했고 기쁘기도 했습니다. 
특히 둘째 아이가 저를 존경한다는 눈빛으로 자꾸 쳐다봐서 오랜만에 어깨가 으쓱했네요.

▶ Q2. 수상자께서 우리나라 헌법과 한글 맞춤법 그리고 한국사 문제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으셨는데요. 비결이 궁금합니다. 혹시 학교에서의 전공이나 직업과 연관이 있으신가요?

저는 평일에는 주부로, 주말에는 몇몇 아이들과 소그룹 독서수업을 다양한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저희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구요. 이것저것 가리지 다양하게 읽다보니, 나름 상식이 쌓여 있었나봐요.

▶ Q3. 한국인의 행복 증진을 위해 한국 사회가 해결해야 할 중요 과제와 해결 방법에 대해 답변해 주신 것을 보고 정말 감탄했습니다. 특히 두 자녀의 어머니로서 ‘경쟁’이 아닌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강조해 주신 부분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수상자께서는 다음 세대인 청소년이 행복하기 위해서 어떤 교육 시스템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교육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끝이 없는 거 같아요. 그게 결국 아이들의 행복과 연결되니까요. 꽤 가까이에서 여러 해를 가르쳐보면 처음엔 그렇지 않았던 아이들도 경쟁에 치이다 보니 날카로워지더라구요. 다 같은 걸 잘 할 수 없는데, 사회가 원하는 건 다 같은 걸 잘 하는 아이 같아 마음이 늘 아파요. 결국 아이들이 옆에 있는 친구를 이겨야 하는 경쟁상대로만 생각하게 되니, 행복할 수가 없죠. 경쟁이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다만 저는 우리의 교육 시스템이 남과의 경쟁을 부추기고 살아남지 못하면 패배자로 스스로를 낙인 찍으며 살게 하지 않는 방향으로 변했으면 좋겠어요.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수업 같은 게 아주 어릴 때부터 공교육을 통해 많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Q4. 본 대회는 웹 캠과 스마트폰을 통해 시험 감독을 진행하였는데, 참여하시면서 느낀 점이나 제안 사항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처음 경험해보는 형태의 시험이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정면과 측면에서 감독을 받으니 긴장도 되지만, 주변을 의식할 일 없이 혼자서 시험에 몰두할 수 있어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 Q5. 끝으로 엘림넷 나우앤테스트 퀴즈대회에 바라는 말씀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이 퀴즈대회가 많이 홍보돼서 오래오래 지속되었으면 좋겠어요. 특히 서술 문제가 좋았어요. 평소 일반인으로서 자기 생각을 주어진 주제에 맞게 쓸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런 대회를 통해서 자기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는 시간을 짧게나마 가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남편이 자기도 내년에는 꼭 나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언젠가는 전국민이 참여하고 싶은 ‘국민 퀴즈 대회‘로 자리잡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세요.

현재 접속하신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아래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브라우저의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